본문 바로가기
창업자에게 유용한 정보/창업자가 알면 좋은 정보

뉴디맨드 전략 이해하기(개념, 활용사례)

by 일잘러탐구생활 2023. 4. 10.

뉴디맨드 전략은 단순히 기존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접근 방식입니다. 이 전략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지 못하는 잠재 고객을 식별하고 타겟팅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요구 또는 욕구를 생성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뉴디맨드 전략이란

 

전통적으로 기업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이미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기존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New Demand 전략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아직 알지 못하는 잠재 고객을 식별하고 타겟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수요를 창출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이 접근 방식에는 대상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만드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및 기타 전술을 사용하여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뉴디맨드 전략은 기업이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시장을 창출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에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지 못하는 잠재 고객을 식별하고 타겟팅함으로써 기업은 수요를 창출하고 새로운 시장에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New Demand Strategy는 기업이 마케팅 및 고객 확보에 접근하는 방식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단순히 기존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보다 수요 창출에 집중함으로써 기업은 새로운 시장에서 자리를 잡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뉴디맨드 전략 적용 요건

 

뉴디맨드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려면 상당한 시간, 리소스 및 전문 지식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이 광범위한 시장 조사를 수행하고 대상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개발할 뿐만 아니라 그들과 공감할 수 있는 매력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만드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기업은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술과 채널을 실험해야 합니다. 뉴디맨드 전략은 종종 이전에 사용되지 않았을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 및 기술을 시도하는 것과 관련되며 이것이 성공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뉴디맨드 전략의 성공을 측정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능과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및 채널의 효과를 추적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뉴디맨드 전략은 성장을 주도하고 새로운 시장에서 자리를 잡으려는 기업에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단순히 기존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창출함으로써 기업은 경쟁업체와 차별화하고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New Demand Strategy는 빠르게 변화하고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기업의 성공을 도울 수 있는 흥미롭고 혁신적인 마케팅 접근 방식을 나타냅니다. 올바른 도구, 리소스 및 전문 지식에 투자함으로써 기업은 이 전략을 활용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뉴디멘드전략 활용사례

 

New Demand Strategy를 성공적으로 구현한 회사의 한 예는 Airbnb입니다. 회사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사람들이 집을 여행자에게 임대할 수 있는 기존 시장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Airbnb는 독특하고 진정한 여행 경험을 찾는 여행자를 대상으로 이러한 유형의 숙박 시설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Airbnb는 소셜 미디어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등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술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호스트가 숙소를 쉽게 등록하고 여행자가 숙소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홈셰어링을 위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함으로써 여행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이 회사의 가치는 300억 달러가 넘으며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신생 기업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또 다른 예는 Tesla입니다. 회사가 처음 출범했을 때 전기차 시장은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나 Tesla는 보다 지속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운송 수단을 찾고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러한 유형의 차량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Tesla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셜 미디어 광고, 체험 마케팅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전술을 사용하여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를 창출했습니다. 또한 고객이 장거리 여행을 위해 전기 자동차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소 네트워크를 개발했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위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함으로써 Tesla는 자동차 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열광적인 관심을 끌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이 회사의 가치는 8,000억 달러가 넘으며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회사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예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하는 데 있어 뉴디맨드 전략의 힘을 보여줍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지 못하는 잠재 고객을 식별하고 타겟팅함으로써 기업은 경쟁업체와 차별화하고 새로운 시장에서 강력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뉴디맨드 전략
뉴디맨드 전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