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북리뷰 <나는 1인 기업가다(홍순성)>

by 일잘러탐구생활 2022. 3. 28.


세종서적에서 출간한 "나는 1인 기업가다(저자 홍순성)"를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책 내용에 대한 정리

 

(24p) 1인기업가는 "개인의 전문성을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시장과 가치를 창출하는 직업"라고 합니다.

프리랜서는 "스스로 시장 수요를 이끌어내기보다는 의뢰받은 일을 진행하는 지업"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1인 기업가는 "스스로 일을 창출"하고 프리랜서는 "누군가의 요청에 의해 일을한다"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프리랜서와 1인기업가 사이에서 나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고민하던 찰나... 이 한문장에 뇌리에 꼿치네요..

저는 아직 프리랜서이지만, 1인기업가를 지향하는 중입니다.

(34p) "직장은 직업을 찾는 곳이다." 라는 문장이 책을 다 읽을 때까지 지워지지 않네요. 또한, "취준생의 취업은 직업을 찾기 위한 과정이어야하지 목표가 되어서는 안된다"라고 합니다.

동감합니다.



저도 취준생 입장에서 취업만 쫓게된다면 짧게는 3개월, 길게는 6개월내에 퇴사하고 다른 회사를 찾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아팠던 적이 많습니다.

 

(159p) 저자는 1인 기업가로 살기위해 필요한 셀프 마케팅 방법에 블로그를 포함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중 "블로그에는 상품을 올리기보다 고객을 겨냥한 내용을 올리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는 문장이 눈에 드러옵니다.

저자는 매년 한 권에 책을 출간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하루 1시간씩 1년에 300시간을 투자하면 책 한권을 쓸수 있다라고 합니다. 이건 저의 목표로 벤치마킹 하겠습니다. ^^

(178p) 지속 가능한 1인 기업가가 되기 위해서는 4가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첫째, 직업에 갖는 만족감과 가치. 둘째, 꾸준한 수익. 셋째, 철저한 자기관리. 넷째, 건강관리.

(180p) 또한, 생존을 위해 극복해야할 3가지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첫째, 불안감을 떨치자. 둘째, 비교하지 말자. 셋째, 외로움을 이겨내야 한다.

(190p) "버티기"라는 소제목이 있습니다. 이 하나의 단어로 1인 기업가로 성장하기 위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지 느껴집니다.

총평



저도 1인 기업가를 꿈꾸고 있는 상황에서 우연하게 서점에서 집어든 책입니다.

저자의 경험과 1인 기업가를 꿈꾸는 독자에서 진심어린 충고가 녹아져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또한, 책을 집고 마지막 페이지까지 쭉 읽어내려가 정도로 글을 매끄럽게 썼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1인 기업가뿐만 아니라 매끄럽고 편안하게 읽는  글쓰기 샘플을 찾는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제목만 보고 구매한 책을 읽고 리뷰하였습니다.

책의 이미지는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을까해서 올리지 못하고, 텍스트로만 책 리뷰를 작성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