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자에게 유용한 정보/창업자가 알면 좋은 정보

비즈니스에 활용되는 퍼스널컬러 알아보기(개념, 식별방법, 적용사례)

by 일잘러탐구생활 2023. 4. 8.

인간으로서 우리는 모두 피부색, 머리 색깔, 눈 색깔이 다릅니다. 퍼스널컬러란 우리의 피부톤을 보완하여 우리를 환하고 건강하게 보이게 해주는 색상을 말합니다. 완벽한 퍼스널 컬러를 찾는 것은 패션 선택의 판도를 바꿀 수 있으며 매일 최고의 모습을 보이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란 무엇인가?

 

퍼스널 컬러는 우리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향상시키는 의류, 메이크업 및 액세서리의 색조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념입니다. 이 개념은 특정 색상이 다양한 피부 톤, 머리 색상 및 눈 색상을 보완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안색을 돋보이게 하고 최상의 모습으로 만들어주는 고유한 퍼스널 컬러를 가지고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를 식별하는 방법

퍼스널 컬러를 식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손목 안쪽의 정맥을 관찰하는 것입니다. 혈관이 파란색이나 보라색으로 보인다면 차가운 색조가 있는 것입니다. 즉, 파란색, 녹색 및 보라색 음영이 가장 잘 보입니다. 혈관이 녹색으로 보이면 따뜻한 색조를 띠고 있으며 이는 빨간색, 주황색 및 노란색 음영이 가장 잘 보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퍼스널 컬러를 식별하는 또 다른 방법은 눈과 머리카락의 색을 보는 것입니다. 웜톤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갈색 또는 적갈색 눈과 따뜻한 톤의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쿨톤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파란색, 회색 또는 녹색 눈과 쿨톤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션에 퍼스널 컬러 사용하기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파악하고 나면 다양한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옷을 고를 때는 피부색과 머리색을 보완하는 색조를 선택하세요. 피부가 웜톤인 사람은 빨강, 주황, 노랑과 같은 따뜻한 색조가 가장 잘 어울리고, 쿨톤 피부를 가진 사람은 파랑, 녹색, 보라색과 같은 차가운 색조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퍼스널 컬러를 사용하여 안색을 돋보이게 하는 메이크업 색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부가 웜톤인 사람은 피치, 브론즈, 골드 등 웜톤의 메이크업이 잘 어울리고, 쿨톤의 사람은 핑크, 실버, 블루 등의 쿨톤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퍼스널 컬러 다양한 적용 사용 사례

 

1. 홈 데코

 

퍼스널 컬러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처럼 홈 데코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 색상을 보완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생활 공간이 더 매력적이고 응집력 있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부가 웜톤이라면 녹슨 색의 베개나 금색 깔개와 같은 따뜻한 톤의 장식 액센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머리 색

 

머리 색을 바꾸려는 경우 개인 색상을 식별하면 안색을 돋보이게 하는 색조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웜톤 피부라면 허니 블론드나 체스트넛 브라운을, 쿨톤 피부라면 플래티넘 블론드나 애쉬 브라운을 선택할 수 있다.

 

3. 주얼리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보완하는 주얼리를 선택하면 피부 톤과 눈 색깔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끌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웜톤인 사람은 골드 주얼리를, 쿨톤인 사람은 실버나 화이트 골드를 선택할 수 있다.

 

4. 안경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 퍼스널 컬러에 맞는 안경테를 선택하면 자연스러운 눈매와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웜톤인 사람은 대모갑 안경테를, 피부가 쿨톤인 사람은 파란색이나 은색 안경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매니큐어

 

머리 색깔과 마찬가지로 개인 색상을 식별하면 피부 톤을 돋보이게 하는 매니큐어 색조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웜톤인 사람은 코랄이나 피치 같은 색조를 선택할 수 있고, 쿨톤 피부를 가진 사람은 파란색이나 보라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비즈니스 복장

 

업무를 위해 옷을 입을 때 개인 색상을 보완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더 자신감 있고 조화롭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피부가 쿨톤이라면 네이비 수트에 화이트 셔츠를, 웜톤이라면 카멜색 블레이저와 크림색 블라우스를 선택할 수 있다.

 

7. 운동복

 

퍼스널 컬러를 식별하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고 자신감과 동기를 부여하는 운동복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웜톤인 사람은 코랄이나 오렌지 계열의 운동복을, 쿨톤 피부를 가진 사람은 파란색이나 녹색 계열의 운동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액세서리

 

스카프에서 모자, 벨트에 이르기까지 액세서리는 전체적인 룩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를 보완하는 액세서리를 선택하면 의상을 하나로 묶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결 론

 

퍼스널 컬러는 당신의 본연의 아름다움을 보완하는 색조를 식별함으로써 당신이 가장 잘 보이도록 도와줄 수 있는 개념입니다. 퍼스널 컬러는 혈관, 눈 색깔, 머리 색깔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를 파악한 후에는 이를 사용하여 안색을 돋보이게 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향상시키는 의류 및 메이크업 색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퍼스널컬러
퍼스널컬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