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 파이프라인/작가 라인

두번째 책 도전 - 기획출판 도전 3탄

by 일잘러탐구생활 2021. 5. 21.

지난번 포스팅하고 약 3개월이 지난것 같습니다. 그 기간동안 바쁘게 지냈습니다. 몇번의 교정과 교열을 봤고, 원고도 수정하고 책에 들어가는 사례들도 다듬고 했습니다. 목차는 수십번을 바꿨네요. 아무튼 이러저러한 과정을 거쳐서 드디어 책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막 나와서 검색을 하면 잘 검색되지는 않지만 온라인/오프라인 서점에서도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판사와 같이 작업하다보니 저 혼자 POD로 출판한 지난 책은 "책이 아니다" 라고 말할 정도로 책다운 책이 나온것 같습니다. 출판사 편집자분들의 능력이 대단하다라는 걸 느끼게 된 지난 3개월이었습니다. 아무튼 이런 과정이 지나고 오늘부터 온라인 서점에 제 책이 검색되기 시작했습니다. 내일이면 실물로된 책을 영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간의 기쁨도 있지만 "이제 오타, 교정, 교열 등을 안해도 되는구나"라는 안도감이 더 크게 느껴지네요. 책을 만드는 것은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걸 느낌니다. 

 

또 하나, 원고가 책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이 이렇게 복잡한지 몰랐습니다. 교정/교열도 수없이 본 것 같고, 표지디자인 시안, 본문 디자인도 컨셉, 저자소개 문구, 홍보문구 등 결정해야할 것들이 많더라고요. 책 원고를 쓰기 시작한 것이 2020년 10월인데 지금이 2021년 5월이니 8개월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원고만 나오면 출판할 수 있다고 생각한 제 자신이 부끄럽더군요. "책을 출간하고 싶다"라는 것은 나의 목표지만 출간된 책을 읽는 것은 독자이기 때문에 독자가 읽을 수 있는 책을 만드는 시간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된 시간이었습니다. 

 

아무튼 좋은 경험을 했고, 만족하는 책이 나온것 같아서 기쁜 하루입니다. 혹여 자신만의 책 출판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중간에 포기하지 마시고, 반드시 출판까지 진행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책 내용을 발췌하여 포스팅을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이번에 출간한 책 제목은 <누구나 탐내는 실전 기획서> 입니다. ^^

 

누구나 탐내는 실전 기획서

기획서, 결코 특별한 문서가 아닙니다‘이런 것이 기획서구나!’ ‘기획서, 별거 아니네!’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해주는 완벽한 기획서 작성 설명서‘김 대리, 기획서 한 번 작성해 봐!’ 드디

www.yes24.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