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서 작성기술/일잘러가 되기위한 상식

VIB(Very Important Baby) 마케팅 전략

by 워라블렌딩 2021. 11. 16.

이제 마케팅 전략도 변화되고 있네요. 

과거 VIP(Very Important Person)을 중심으로 하던 마케팅 전략이 

VIB(Very Important Baby)로 넘어왔다고 합니다.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귀한 아기"라는 뜻이죠...

이젠 출산율이 감소되면서 한 명의 아이만 잘 키우자는 사회적 현상이 반영된 신조어입니다.

 

 

단순히 출산율 감소로 아이의 숫자가 줄었다는 의미보다는 

한 명의 아이를 부족함이 없이 아낌없이 베풀자는 사회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맞벌이 가족이 증가하면서 아이에 대한 미안함으로 더 좋고 비싼 유모차, 음식, 옷 등을 

사주고 싶은 부모의 심리가 "소중한 내 아이" 마케팅을 등장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죠. 

 

 

주변에 이런 마케팅에 일환으로 고가의 유모차, 명품 유모차, 아이 전용 교육 플랫폼 등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산율이 저조한 대한민국에서는 이런 VIB 마케팅이 불황을 모르고 성장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