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마케팅 전략도 변화되고 있네요.
과거 VIP(Very Important Person)을 중심으로 하던 마케팅 전략이
VIB(Very Important Baby)로 넘어왔다고 합니다.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귀한 아기"라는 뜻이죠...
이젠 출산율이 감소되면서 한 명의 아이만 잘 키우자는 사회적 현상이 반영된 신조어입니다.
단순히 출산율 감소로 아이의 숫자가 줄었다는 의미보다는
한 명의 아이를 부족함이 없이 아낌없이 베풀자는 사회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맞벌이 가족이 증가하면서 아이에 대한 미안함으로 더 좋고 비싼 유모차, 음식, 옷 등을
사주고 싶은 부모의 심리가 "소중한 내 아이" 마케팅을 등장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죠.
주변에 이런 마케팅에 일환으로 고가의 유모차, 명품 유모차, 아이 전용 교육 플랫폼 등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산율이 저조한 대한민국에서는 이런 VIB 마케팅이 불황을 모르고 성장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창업자에게 유용한 정보 > 창업자가 알면 좋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벌가치사슬(GVC: Global Value Chain)과 RVC, DVC/NVC, 리쇼어링 란? (0) | 2022.03.29 |
---|---|
빅데이터로 바라보는 이슈분석 : 공유킥보드 (0) | 2021.12.09 |
스필오버효과(Spillover Effect) (1) | 2021.11.10 |
아이디어 발굴 방법 : 비즈니스 창의성 코드(BCC : Business Creativity Code) (1) | 2021.11.09 |
아이디어 발굴 방법 : 비즈니스모델 캔버스(BMC) (1) | 2021.1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