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실무기초

선그래프 다중 선 색상 자동으로 바꾸기

by 일잘러탐구생활 2022. 4. 13.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선그래프에 선 색상을 자동으로 바꿔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의 선은 선 색상을 바꾸는데 그렇게 어렵지는 많지만, 다중 선일 경우에는 일일이 바꿔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럴 때 편리한 "자동 색 변경"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자동색 변경은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는 여러개 색상을 활용하는 "색상형"과

다른 하나는 하나의 색상을 가지고 명도를 활용하는 "단색형"이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여러개 색상으로 변경(색상형)

 

① 우선 그래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차트 디자인] → [색 변경] 을 선택하면 색상표가 나오는데 여기서 [색상형]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색상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간단하죠^^

 

 


2. 하나의 색상으로 변경(단색형)

 

② 그래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차트 디자인] → [색 변경] 을 선택하면 색상표가 나오는데 여기서 [단색형]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색상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바뀌게 됩니다.

 

단색형은 하나의 색상을 가지고 밝기를 조절해서 여러색으로 만들어주는 방식입니다. 

 

간단하죠^^

 


 

여러 색상을 사용하거나 단색을 사용하는 것 중에서 어떤 방식이 정답이다 라는 것은 없습니다. 

 

작성자의 스타일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테니까요. 

 

하지만, 우리는 신입사원때부터 보고서나 그래프에 색상이 많으면 좋지 않다고 배워왔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단색형을 선호합니다. 

 

단색을 쓰면 일단 깔끔한 느낌을 주니까요. 

 

 

 


 

이상으로 다중 선 그래프에서 선색상을 자동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 내용을 설명과 동영상으로 보시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선그래프를 만드는 다른 기능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2022.04.13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선그래프 표식 모양/크기 조정, 이미지 넣기

2022.04.12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선그래프 구간별로 선 색상/유형 바꾸기

2022.04.11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그래프 선 굵기, 선 유형 변경

2022.04.10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선 그래프 색상 조정

2022.04.10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그래프 축 설정 방법(X축, Y축)

2022.04.09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꺾은선 그래프 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