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실무기초

엑셀 그래프 선 굵기, 선 유형 변경

by 일잘러탐구생활 2022. 4. 11.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 그래프에서 선의 두께와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선의 두께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사례가 있어야겠죠? 아래와 같은 사례를 가지고 하겠습니다. 

 

엑셀 그래프 선 굵기, 선 유형 변경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래프 안에 있는 4개의 선의 두께가 동일하죠?

색상으로 선을 구분할 수 있겠지만, 두께를 이용하면 좀 더 쉽게 선을 구별할 수가 있습니다. 

 

① 선의 두께를 바꾸고 싶은 선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 [데이터 계열 서식] → [채우기 및 선] → [너비]에서 선의 두께를 조정하면 됩니다. 

 

선의 두께를 조정할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선의 두께를 너무 두껍게 하면 선들의 추세, 움직임을 파악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두께로 인해 묻히게 되기 때문에 선의 두께를 적당하게 지정해 줘야합니다. 

 

아래 사례는 기본적으로 1pt로 되어 있었는데 강조할 선의 두께는 3pt로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최대 3배수 이내가 적당합니다. 

 

엑셀 그래프 선 굵기, 선 유형 변경

 


 

이번에는 선의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의 유형도 두께와 마찬가지고 선들을 좀 더 눈에 들어오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선 그래프든 모든 그래프는 그래프를 보는 독자가 비교를 잘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위의 사례를 가지고 만들어 보겠습니다. 

 

② 선의 유형을 바꾸고 싶은 선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 [데이터 계열 서식] → [채우기 및 선] → [대시 종류]에서 선의 유형을 조정하면 됩니다. 

 

참고로 엑셀에서는 실선을 포함해서 8가지의 유형을 가지고 있는데 3가지(실선, 둥근 점선, 파선) 정도를 기본적으로 사용합니다. 

 

만약, 3개로 부족하면 파선의 종류를 이용하면 됩니다. 

 

엑셀 그래프 선 굵기, 선 유형 변경

 

위에 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선의 유형을 변경해 봤습니다. 

선의 유형으로 선들을 구분해주면 흑백으로 인쇄할 때도 구별하기 좋습니다. 

그래서, 컨설턴트 들은 단일 색상을 쓰면서 선의 유형과 두께로 그래프를 편집합니다. 

 

엑셀 그래프 선 굵기, 선 유형 변경

 


 

이상으로 선 그래프의 선 두께, 선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 내용을 설명과 동영상으로 보시고 싶다면 아래 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그래프 선 굵기, 선 유형 변경

 

 

차트를 만드는 다른 기능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2022.04.13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선그래프 다중 선 색상 자동으로 바꾸기

2022.04.12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선그래프 구간별로 선 색상/유형 바꾸기

2022.04.11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그래프 선 굵기, 선 유형 변경

2022.04.10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선 그래프 색상 조정

2022.04.09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꺾은선 그래프 만들기

2022.05.18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막대그래프 이미지 막대 만들기(픽토그램)

2022.05.27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양방향 비교 막대그래프 만들기

2022.05.09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막대그래프 간격조절하기(계열겹치기, 간격너비)

2022.04.15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선그래프 항목구간 강조하기(혼합차트 활용)

2022.04.16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 - 엑셀 선그래프 수치구간 강조하기(혼합차트 활용)

2022.09.01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_차트(그래프) 작성법] - 보고서 차트작성기술 : 가독성 있는 차트 만드는 방법

2022.03.02 - [보고서 작성기술/엑셀_차트(그래프) 작성법] - 엑셀차트작성기술 : 차트(그래프) 기본 구성 요소 이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