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사업화 컨설턴트 취업하기

기술사업화 컨설턴트 지원하기 - 구직활동

by 일잘러탐구생활 2021. 2. 19.

기술사업화 컨설턴트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채용정보사이트에서 관련 공고를 보고 접수해야합니다. 공고 검색방법은 키워드 검색과 카테고리 검색이 있는데 지식서비스업 또는 지식재산비즈니스업 이라는 카테고리가 별도로 구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키워드 검색이 유용한다. 오늘은 공고검색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키워드 검색 방법

기술사업화 컨설턴트는 직무에 따라서 검색키워드가 다르기 때문에 관심 직업군을 결정한 후 관련 키워드로 검색해야 한합니다. 어떤 직업군이 있는지 궁금하면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십시요. 

 

 

지식재산비즈니스 컨설턴트 이해하기

“기술사업화”란 “기술(또는 지식) 등 무형자산을 기반으로 생산과 영리 목적의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반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기술사업화를 실현하는 지식재산비즈니스는

hotcoca.tistory.com

- 특허명세 직무

특허명세 또는 특허명세사로 입력하면 되는데 우대전공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특허명세 업무는 전공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우대전공이란 필수전공이라는 것이니 반드시 확인합시다. 

- 특허분석 직무

특허분석, 선행기술조사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고, 채용 공고에 있는 우대 전공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유사 전공까지도 뽑는 경우가 있으니 지원해보기 바랍니다. 

- 기술사업화 직무

기술거래, R&D기획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전공에 제약은 없으나 공학 관련 전공자가 유리합니다. 

- 산업정책기획 직무

기술경영, 산업정책 등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학사를 뽑지만 석사 이상이 유리하며 전공에서는 공학 전공자만을 고집하지는 않습니다. 

기술사업화 직무별 채용검색 키워드

 


(2) 카테고리 검색

채용정보가 많은 채용정보 사이트(사람인, 잡코리아)를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사람인(www.saramin.co.kr)에 경우,

[직업별] [전문직] [법률특허상표] [법률서비스] + [특허출원] + [지식서비스] 순으로 선택하면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www.jobkorea.co.kr)에 경우,

[직무별] [전문특수직] [법률특허상표] [특허출원] + [지식재산권] 순으로 선택하면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