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사업화 컨설턴트 취업하기

정부지원사업 - 2023년 "기술사업화 TCT과정" 연수생 모집

by 일잘러탐구생활 2021. 3. 12.

오늘은 이 시대의 취업준비생들에게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글이 되기를 바라면서, 기술사업화 컨설턴트가 되는 정부교육사업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책임자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에도 기술사업화 컨설턴트가 무슨 일을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이 교육사업은 이런 기술사업화 컨설턴트로 일을 할 수 있게 교육하고 취업까지 연계해주는 사업입니다.  100% 정부사업이기 때문에 교육비는 일절 없고, 교육을 받으면서 연수수당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2023년도 사업내용 업데이트>

 


 

오늘 소개드리고 싶었던 것은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는 교육입니다!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 이공계 전문 기술 연수인 <기술사업화 TCT과정>인데요.

 

기술사업화 TCT과정
기술사업화 TCT과정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지원하고,

·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주관하며, 특허법인 이노가 위탁을 받아서 진행합니다. 

· 100% 무료교육에, 연수수당까지 지급받는 교육이에요. (전문연수 주 3, 40만원 / 기업연수 주 5, 70만원)

 

기술사업화 TCT과정
기술사업화 TCT과정

 

· 교육기간은 정해져 있지만 조기취업이 가능하고

· 조기취업이 되어도 수료증을 받을 수 있어 교육은 인정 된다는 것

· 그리고 기업에서 연수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니, 취준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으며

· 연수기간 이후에도 끝까지 취업연계를 지원해주는 책임감 있는 교육이에요!

 

TCTTechnology Commercialization Training Program의 약자로, 말그대로 기술을 이용하여 제품을 개발·생산·판매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훈련시키는 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이 부분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됩니다.

 

 

지식재산비즈니스 컨설턴트 이해하기

“기술사업화”란 “기술(또는 지식) 등 무형자산을 기반으로 생산과 영리 목적의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반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기술사업화를 실현하는 지식재산비즈니스는

hotcoca.tistory.com

 


취업률 또한 지난 3년 평균 83.9%를 달성했네요! (2020년에는 무려 90%였답니다.)

 

기술사업화 TCT과정
기술사업화 TCT과정

 

취업분야도 매우 다양하죠? ‘기술이라는 것은 어느 곳에서도 빠질 수 없는 필수 불가결의 존재이기 때문에, 그 분야는 정말 무궁무진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개발되고 만들어지고 있는 기술들 속에서 진정한 시장가치를 찾아내는 일, 매력있지 않나요?

"막상 취업을 하게 되고, 실무를 하다보니 내가 이렇게 했으면 좋았을텐데, 이렇게 하지 않았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부분들이 생겼고, 이것들을 누가 알려줬으면 좋았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흥미와 적성, 모두에 부합하는 직업을 갖게 되면 제일 베스트지만, 그렇지 못하다는 걸 졸업도 전에 이미 깨닫게 되죠.."

어떻게 준비하든 아쉬움만 남을 중요한 시기에, 직무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기 위해 이 교육을 소개해 드립니다. 글의 서두에도 써놓았듯, 혹시나 많은 취업준비생 중 소수에게라도 앞으로 직업 선정에 있어서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되길 바라면서요..!

 


 

요즘 코로나로 오프라인 설명회를 못하기 때문에 온라인 설명회로 과정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교육에 대해서 할까말까 고민되시는 분들, 그리고 궁금한 점이 많았던 분들은 설명회에 참여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청한 신청자들에게 온라인 접속주소를 보내드립니다. 그리고, 모집이 완료될때 까지 매주 수요일날 설명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빠졌네요.

교육장소는 교대역 1번출구 부근입니다. 

왜냐면 기술사업화 관련 기업들이 대부분 서울쪽에 있기 때문입니다.

 

 

2023년 기술사업화 TCT 인력양성과정 상담신청서

4년제 이공계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2023.08)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세라믹기술원(www.kicet.re.kr)에서 취업연계 및 국비지원 기술사업화 TCT 인력양성과정 교육연수를 실시합니다. (교육대행

form.office.naver.com

 

 

반응형

댓글